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거에 머물지 말고 새롭게 출발하기-타로에게 묻다

by 인생의얼굴들 2022. 1. 16.
반응형

지난날에 머물지 말고 새로운 오늘을 살아가기

우리는 한 생을 살아오면서 늘 후회하는 일들이 있기 마련이며 늘 과거를 뒤돌아 보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과거를 뒤돌아 본다고 자신의 후회스러운 일들이나 사건들이 없었던 일처럼 해결될 수는 없다는 것을요.  그렇게 때문에 또 후회하게 되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저도 수많은 일들과 사건들과 지나온 과거의 삶에서 많은 후회를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후회와 아쉬움 속에만 머물다 보니 의욕상실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과거의 어떤 일들로부터 후회를 하고 있나요? 어떤 사람들은 사회생활에 관련된 일 일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결혼 생활 일수도 있습니다. 젊은 연인들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로부터 오는 일이기도 하고, 사업이나 창업 등 일과 관련된 일이기도 할 것입니다. 오늘은 타로카드를 통해서 후회를 뒤로 하고 현재의 삶에서 답을 찾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긍정의 에너지를 알아보고 그 에너지로 우리의 삶이 늘 맑은 하늘처럼 빛나는 나날이 되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오늘은 지난날의 과거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은 타로카드 메이저 2번 여사제 카드와 현재의 삶에서 힘차게 전진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얻은 상징을 담고 있는 메이저 7번 카드 전차와 새로운 출발을 기약하는 메이저 카드 10번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를 통해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도약의 시간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후회로 남아있을 과거를 뒤로하고 현재에 충실하기

타로카드를 상담에 접목하여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2번 카드는 정신적인 힘이 강하며 지적인 실력자이며 일을 처리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으며 이 카드에는 숨겨진 영향략이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러한 숨겨진 영향력 때문에 미래가 불확실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나온 우리의 삶을 돌이켜 보았을 때 후회하는 일이 있었다면 그것은 나의  의지와는 반대로 숨겨진 영향력이 무엇이었을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영향력 즉 문제점들을 찾아내고 받아들이고 인정할 때 현재의 시간에서 새로운 시점을 찾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의 지난날의 아픈 과거나 후회스러운 일들에서 문제점을 받아들이고 인정한다는 것은 나 자신을 수용하고 용서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으며 이런 시간을 지나 각자는 메이저 타로카드 7번의 전차 카드처럼 이제 다시, 다시 새로운 출발점에 서있게 되는 것입니다. 전차 카드에도 많은 의미와 상징을 담고 있으나 여기서는 현재라는 시점에서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일이나 새로운 목표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숫자 7은 우리가 잘 알고 있듯 행운을 뜻하며 이렇게 우리는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하면서 업적을 거두어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마리의 스핑크스가 보이는데 여러 가지로 어렵고 모순된 일들을 잘 완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를 잘 준비할 때 장래가 밝다는 의미로서 집중하여 현재를 준비해야 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난날에 머물지 않고 현재를 잘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찾아오며 그 기회는 간절히 찾는 사람에게 손을 내민다는 것입니다.

 

운명의 수레바퀴는 인간의 삶이 순환됨을 의미하는 만다라

 

운명의 수레바퀴에서 터닝포인트를 찾아라 

운명의 수레바퀴 타로카드가 우리에게 제시하는 바는 돌도 도는 원형의 만다 라, 회전하는 운명이라는 것과 동시에 금전이 회전되는 시점이기도 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운명적인 어떠한 기회를 찾고 있다면, 현시점에서 자신이 운명의 변환기인 현대에 미래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를 묻고 있는 카드입니다. 만물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변화하듯이 지난날에 머물지 말고 현재를 잘 살아가며 준비할 때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찬스가 온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메이저 타로 카드는 그 시점과 문제와 상황에 따라서 읽히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고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마음의 준비를 하고 카드를 뽑았을 때 그 의미를 더 정확하게 전달해 줄 수 있으나 여기서는 포괄적의 의미에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2022년도 새 해를 맞이하여 보다 활기찬 우리의 삶이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제가 선택한 카드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이저 카드 10번의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는

모든 사물의 변화와 순환이 된다는 것을 뜻하며 현재 지금의 이시점에서 어떠한 좋은 기운들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해 줍니다. 이러한 터닝포인트는 변화를 준비하는 노력이 있을 때 주어지는 것이라 생각되며 이러한 터닝포인트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새해가 되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