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쁜소식을 상징하는 창작만다라와 데일리 타로 돈의 왕

by 인생의얼굴들 2022. 2. 18.
반응형

기쁜소식을 상징하는-만다라

 

오늘의 명상 만다라-기쁜 소식입니다

 

인간으로서 자기실현을 위해 우리는 끝없는 과정을 지나게 됩니다. 각각의 다양한 단계를 지나고 시련의 과정을 거쳐 인생의 과정이라는 시간을 지나서 얻게 되는 우리의 실현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각자가 추구하고 원하는 바를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노력 없이 얻어지는 것들은 늘 허무하게 무너지게 마련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쉽게 무엇인가를 얻어내고 취득하기를 바라는 것이 있기 마련인데 그것은 뜬 구름을 잡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진정한 노력과 진정한 마음으로 얻는 결실이야말로 우리에게 참된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의 만다라는 기쁜 소식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다라입니다. 마치도 봄에 피는 화사한 꽃을 상징하기도 한데, 꽃들이 주는 향기로움은 우리의 몸과 마음에 힐링의 시간을 줍니다. 그 아름다움이 한순간이기도 하지요. 우리에게 실현 가능한 기쁜 에너지를 주지만 그 기회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어떠한 노력을 할 것인지는 본인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오늘 기쁜 소식은 무엇일까요? 목적하는 일에 대하여 최선을 다했을 때 오는 결과일 수도 있고,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자신만의 다양한 일상 속에서 만족할 수 있는 받아들이는 마음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자신이 생각했던 것들이 잘못된 판단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 기쁨을 찾을 수 있는 일들은 주변에 내재하고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데일리타로카드-마이너 타로 돈의 왕

 

데일리 카드 마이너 타로 돈의 왕(KING of PENTACLES)

 

오늘의 기쁜 소식 만다라 명상 후에 뽑은 데일리 타로카드는 마이너 돈의 왕입니다. '이루어졌으면' 하는 것이 이루어진 결과인 돈의 왕카드입니다. 이 돈의 왕은 이제 모든 것을 이루었습니다. 돈을 벌고자 하는 목적을 이루었으며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것을 쉽게 거저 얻었을까요? 이 자리에 앉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을까요? 초기에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소소한 일로 시작하였으며 그 수입도 변변치 않아 돈에 대한 스트레스와 생활고로 인한 아픔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그는 그야말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헌신적으로 열심히 살아왔고 그 과정에서 오는 외로움과 쓸쓸함을 다 견뎌내었는데 그 견뎌낼 수 있었던 힘의 원천은 '믿음'에 있었다는 것이 보입니다. 위의 돈의 왕 타로카드에서 검은 빛의 의자를 보면 그가 살아온 길이 파란만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날 이 시간을 살고 있음에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지니고 있으니 그 고생의 보람을 늦게라도 얻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지요.  황소와 같은 우직함으로 살아간다면 우리는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돈의 왕 카드를 보면 한족 다리가 살짝 나와있는데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하지요. 오늘은 이러한 기쁜 소식과 돈의 왕이 주는 성공의 메시지를 받고 힘차게 살아 보기로 해요.

 

기쁜소식의 만다라-웃으며 살아가요

 

소소한 일상 속에서 웃으며 살아요

 

2022년도의 어느 시점의 또 하나의 하루라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비록 보잘것없는 하루가 될 수 있다 하더라도 그 안에서 의미 있는 한 가지를 찾아봅시다. 그 무의미한 하루도 스스로에게 약이 되었다는 순간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일상 속을 들여다보면 무엇하나 무의미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허탈했던 일들이 있더라도 크게 한번 웃어봅시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을 위하여 위로하며 지지하며 웃어봅시다. 그 안에서 위로를 받으며 오늘이라는 시간을 즐기며 살아보기로 해요. 위의 만다라 형상에서 웃고 있는 꽃의 모습은 주변에 행복한 에너지를 전해주며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중앙을 유심히 보면 무언가가 있는데 그것은 각자 자신들의 바람일 것입니다. 그 바람이 채워질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오늘 희망의 메세지를 안고 힘차게 살아가 기로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