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색종이 평면조형,지그재그 마음대로~

by 인생의얼굴들 2022. 4. 23.
반응형

 

색종이 평면조형-마음대로 오리기, 붙이기

 

색종이 평면 조형, 오리고 붙이고

오늘은 색종이를 사용해서 평면 구성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각자 좋아하는 색의 색종이를 준비하고 따뜻한  구성 작업을 진행했어요. 각자 원하는 크기의 원형을 그린 후 오리고 붙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선을 오려서 붙이기도 합니다.

 

 

평면구성하기-둥그라미

 

어떤 어린이들은 다양의 크기의 동그라미를 그린 후 오려서 재미있게 붙입니다.  무슨 생각을 하며 동그라미를 오리고 붙였을까요? 이 작업을 진행하는 아이들의 표정을 보니 신중하고도 즐거워 보입니다.  미술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때로는 이유가 필요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저 즐거운 시간이면 되는 것이니까요.

 

 

색종이 구성-내맘대로 구성하기

 

남자 어린이는 기하학적인 모양을 오린 후 붙이는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색종이 추상화 같은 느낌 입니다.

공간 사이사이로 그림을 그리기도 하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구성 능력을  보여주었네요. 색종이로 종이를 접는 활동 보다도 회화적인 구성이나 평면 조형 등을 더 선호하더라고요.

 

 

색종이로 구성하기-자유창작

 

이렇게 오늘은 색종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의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아하고 즐거워 한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은 큰 의미를 갖기보다 아이들이 즐겁게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데 중점을 둔 미술시간이었어요. 오늘은 간단히 마치고 다음에 더 풍요로운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