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니어일자리 관련 정보 및 사이트 정리1

by 인생의얼굴들 2022. 6. 12.
반응형

 

 

 

신중년, 시니어 일자리 정보 알아보기

우리나라도 세계에서 빠른 속도로 고령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사회적, 경제적인 문제들과 함께 저출산 문제 그리고 

국민연금 고갈 문제로 인하여 정부 주관 시니어 일자리 사업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자리를 검색하는 방법에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조회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므로 이 글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따라 하시면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의 참고 사진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라고 검색창에 입력하신 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노인일자리여기 홈페이지 메인 화면

 

"노인일자리 여기"라는 홈페이지는 노인들만을 위한 일자리 제공 사이트로 노인 일자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일자리의 유형과 일자리에 참여하는 방법, 그리고 전국 시. 도별로 수행기관이 자세히 제시되어 있어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정보

 

보건복지부 산하 고령자 친화기업 사업

보건 복지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고령자 친화 사업이란 민간 기업의 영역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안정적이고 지속 가증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채용되는 직원 중 일정 인원이 만 60세 이상 고령자로 구성된 기업을 설립할 경우 최대 3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됩니다.  그러므로 해당 기업에서는 시니어 분들이 어느 정도 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일자리 소개가 있으며 종합일자리(워크넷 제공)는 각 도시별, 지역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 하

 

채용정보 알아보기

 

50플러스 부산포털-부산노인일자리,부산장노년일자리센터, 부산시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

부산일자리, 부산일자리센터, 부산일자리정보망, 부산고용센터, 부산구인구직, 노인일자리, 노인일자리센터, 부산노인일자리, 부산장노년일자리센터, 부산고령년일자리센터, 부산중장년일자

busan50plus.or.kr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안내

 

사회 서비스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은 취약계층과 돌봄 시설 등의 사회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 인력을 활용하여 필요한 서비스들과 다양한 일자리들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 자격은 65세 이상입니다.  단 기초연금수급자로서 생계급여와 의료급여 수급 중이신 분들은 참여가 제한되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일자리의 유형은 다양하며 아동, 장애인, 청소년, 취약계층의 가정, 노인 시설 지원으로 급식 지원과, 환경정비, 취약자 보조 등의 각 종 서비스 업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서비스형 노인일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수행 기관 혹은 각 구의 행정복지 센터에 사회서비스형 노인 일자리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는 가까운 복지관이나, 대한 노인회, 노인복지센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등에 문의하셔서 
알아보셔도 됩니다.

 

 

 

장년 워크넷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안내

 

워크넷이라는 사이트는 실업 급여나 퇴직 후 일자리를 찾기 위해 대단히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장년들을 위하여 장년 워크넷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부터 다양한 일자리 채용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시니어 일자리 중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알 수 있어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만 50세 ~70세 미만의 퇴직한 전문 인력을 의미합니다. 퇴직한 전문 인력에게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공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참여하실 수 있는 분야로는 경영전략, 마케팅 홍보, 재무회계금융, 외국어, 사회서비스, IT 정보화, 법률 법무, 문화 예술, 행정 지원, 교육 연구, 상담 멘토링 등등 총 13개의 사업분야들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자신이 보유한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께서는 잘 활용해 보시면 앞으로의 삶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부산시 어르신 취업 지원센터

부산 어르신 일자리 지원센터 부산 50+ 홈페이지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의 핵심이 되는 곳입니다. 전국 시도 단위 별로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어르신 취업센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정책들이 생겨날 것입니다. 매 월 새로운 일자리 등의 정보들이 공지되므로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관심을 갖고 자주 방문하시면 바라시는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으며 또한 다양한 정보 등을 얻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부산형 일자리 정보 알아보기  https://www.busan50plus.or.kr/

 

 

이상으로 신중년 일자리 사업 및 노인 일자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대한 홈페이지 및 정보들은 서울시를 비롯하여 전국 시도별로 운영되고 있어요. 전국의 신중년 및 꾸준히 일을 하고 싶어 하시는 어르신들께서는 이러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전국 각 지역의 복지관, 행정복지센터 등에 문의하셔도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을 하는 즐거움 속에 밝은 미래를 꿈꾸시는 분들의 앞날에 기쁨 가득하시길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