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니어일자리 관련 정보 및 사이트정리 2

by 인생의얼굴들 2022. 7. 18.
반응형

오늘날 신중년은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으며 자기 계발과 역량개발에도 적극적인 세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시니어에 대한 관념도 현대사회에서는 백세 시대를 맞이하여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적극적이며 진취적인 세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오늘은 신중년, 시니어분들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과 다양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니어일자리 관련 정보및 사이트 알아보기

 

오늘은 서울의 일자리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전국의 각 도시별로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매 월 초에는 일자리 정보들이 업데이트되어 기제 된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관심 있는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바라시는 일자리 얻으시길 바랍니다.

 

 

 

사회공헌 일자리

 

지금부터 참고 자료 사진과 함께 세부적인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 사진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서울시 50 플러스>를 입력 후 들어가면 뜨는 메인 화면입니다. <서울시 50+>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부산지역은 <부산 50+>라고 입력하시면 아래의 메임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과정들은 전국 각 지역마다 비숫합니다.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nbsp; 들어가기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정보+, 교육+, 일+, 활동+, 매거진+, 상담+ 에 대한 머리글이 있어요.  그 메인 머리글마다 클릭하고 들어가 보시면 수많은 정보와 내용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정보>와 <일+>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에는 <정보+>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메뉴들로 여기에는 공지사항과 채용 정보들이 많이 있어요.  아주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 곳이므로 집중해서 살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특히 이곳에 있는 채용 정보들은 일반 기업채, 중. 소기업,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일자리 모집 공고문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 기업 등에서 일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찾아보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위에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 둔 <일+>이라는 메뉴에서 제공해 주는 다양한 정보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아래 자료사진에서처럼 1번 사회공헌 일자리 관련 내용을 시작으로 5번의 50+ 일자리 지원체계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어요.  일을 할 의향이 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사회공헌 일자리 모집 공고가 많이 올라와 있는 자료 사진입니다.  아래 표에 보면 모집공고가 많이 떠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시니어일자리 정보-사회공헌일자리유형

 

위의 자료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많은 일자리가 공지되어 있습니다.  서울지역 분들 외에 기타 다른 지역에서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사회공헌 일자리들이 공지되어 있어요.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좋은 소식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외에 전국의 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시니어 일자리센터를 찾아들어갈 때의 제목은 아래에 사진에 자세히 입력해 놓았으므로 나중에 참고해서 검색하여 들어가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니어 일자리 - 다양 종류의 일자리 지원 알아보기

 

시니어일자리정보 사이트-5가지 일자리 관련 정보 알아보기

 

 

위의 사진에서 2번 <커리어 전환. 취업> 관련 자료에는 더욱 다양한 종류의 시니어 일자리 정보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커리어 전환. 취업>을 클릭하고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공지되어 있으니 차분히 읽어보시고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일을 찾으시고 뜻하는 바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서울 50+인턴십]이란,  50+세대를 위한 파트타임형 인턴십입니다. 50+세대가 새로운 분야에서 일을 배우는 동시에 이전까지 축적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경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영역에서 인생 2막의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업기간, 사업대상 및 규모, 사업내용, 추진절차, 세부 사업별 운영계획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사이트를 들어가서  자세히 살펴보신 후 지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50+뉴딜 인턴십]이란, 재취업을 희망하는 50+세대 및 퇴직 전문 인력에게 민간 기업 풀타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턴십 참여 기업에는 50+세대 전문 인력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를 마련해 50+세대의 성공적인 경력 전환 및 다양한 영역의 세대 간 협업 사례를 확산합니다.

 

 

[‘굿잡 5060’]은 신중년의 내일(My Job), 모두의 굿잡(Good Job), 신중년 커리어 프로젝트 ‘굿잡 5060’으로 전문 역량과 경력을 보유한 신중년 세대에게 사회적 기업 및 스타트업 취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 멘토링 등을 제공해 사회적 경제 영역에서 제2의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관-공공기관-사회적 기업이 협력하는 사업입니다.

 

 

 

 

[50+적합 일자리]는 시장의 50+인재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50+적합 일자리 사업은 민간·공공 자원을 투입해 시장의 50+인재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50+세대의 일·활동 연계형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50+적합 일자리 발굴 채널을 상시·정기 운영해 시장의 다양한 일자리 수요를 발굴하고, 이를 모델화·사업화합니다.

 

 

 

[기타 지원정보]는 커리어 전환·취업 지원 정보 모아보기로, 50+세대에게 도움이 될 주요 커리어 전환·취업지원사업 정보를 모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일자리의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이제 마지막으로 전국의 일자리 정보망 사이 트에 접속하기 위한 검색어를 알려드리는데,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시니어일자리 검색어

 

현재 거주하시는 기준, 위에 제시된 제목을 검색창에 입력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연동됩니다.  참고로 서울 사이트에서 시니어 일자리 관련 다양한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동됩니다.   

 

 

서울시 50플러스포털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ww.50plus.or.kr

 

시니어 일자리 정보- 도시별 사이트 검색어

 

전국 도시별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 검색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유익한 정보 얻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 www.gjf.or.kr/
세종특별자치시 일자리지원센터 sejong.work.go.kr/
전라남도 일자리 통합정보망  job.jeonnam.go.kr/ 
전북 전주시 일자리지원센터  jeonbuk.work.go.kr/jeonju/
경남일자리종합센터 / gyeongnam.work.go.kr/  
경북일자리종합센터 / gyeongbuk.work.go.kr/ 
충남일자리종합센터 / www.cnjob.or.kr
충북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 chungbuk.work.go.kr/cheongju/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 / https://www.busan50plus.or.kr/ 

 

50플러스 부산포털-부산노인일자리,부산장노년일자리센터, 부산시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

부산일자리, 부산일자리센터, 부산일자리정보망, 부산고용센터, 부산구인구직, 노인일자리, 노인일자리센터, 부산노인일자리, 부산장노년일자리센터, 부산고령년일자리센터, 부산중장년일자

www.busan50plus.or.kr:44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