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돌봄교실, 어버이날 카네이션꽃 만들기

by 인생의얼굴들 2022. 5. 7.
반응형

저학년 어린이가 만든 카네이션 꽃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꽃을 만들었어요.

오늘은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정성껏 카네이션 꽃을 만들었습니다.  빨간색 클레이와 초록색 클레이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브로치로 사용할 수 있도록 브로치 잠금장치를 준비했습니다.

 

 

 

카네이션 꽃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볼펜 굵기의 길이어 두께로 동그랗게 말아 놓은 후 납작하게 꾹~ 눌러주면 돼요. 그다음에 지그재그 모양으로 돌돌 말아주면 됩니다.  돌돌 말아주는 과정에서 모양을 잘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만들기 작업 전에 어린이들을 한데 모아 놓고 이 과정을 직접 보여주며 설명해 주면 좋아요.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약간은 서툴지만 스스로 직접 만들어서 엄마나 아빠에게 드린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만드는 방법들을 순서대로 설명해 주었지만 스스로 생각해서 만들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한 꽃 한송이 이지만 아이들의 마음과 정성이 깃든 꽃 한 송이를 만들었습니다.   

 

 

칼라클레이로 카네이션 꽃 만들기

 

30분 정도면 뚝 딱 만들 수 있어요. 오늘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내 손으로 직접 카네이션 꽃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칼라 클레이의 특성상 입체적인 꽃을 만들 수 있고, 또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클레이 재료도 아주 저렴하므로 부담 없이 멋진 카네이션 꽃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고 말씀드립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