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고 프리랜서 6차 지원금 지금 바로가기!

by 인생의얼굴들 2022. 6. 8.
반응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하세요!

요즈음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이었던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달 6월에는 특고, 프리랜서와 
법인택시, 버스 기사에게 지급되는 신청이 시작되었어요.  6월 8일부터 시작되는 재난지원금 신청 기준과 대상,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전 지원금 신청 알아보기 

 

 

 

고용보험

 

covid19.ei.go.kr

 

 

소상공인정책자금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특별융자를 지원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 희망플러스특례보증을 지원받은 경우, 지원불가합니다. ※ 국세청 과세인프라자

ols2.sbiz.or.kr

 

온라인 신청은 

6월 8일(수) 09시~6월 13일(월) 18시까지 입니다.  방문 신청은 6월 10일(금)~6월 13일(금)까지 입니다.

업무 시간은 09시~18시 까지로 인근 고용센터로 방문하시면 되며 신분증 및 통장 사본을 지참 히셔야 해요.  특히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없어서 온라인 인증이 어려우신 분들은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업명에 따르는 대상 및 신청기간과 방법 등은 다음의 표를 참고로 하세요.

 

특고.프리랜서 긴급생활지원급 대상및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금액은 얼마나 될까요?

특고. 프리랜서에게 지급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200만 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지원금 대상자는 약 70만명이 될 것이라고 해요. 문화예술인에게는 300만 원이 지급될 것이라고 하며 대상자는 약
3만 명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금으로 특고. 프리랜서 및 문화 예술인들의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신청대상 조회 및 신청하기  https://covid19.ei.go.kr/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200만원을 받기 위해서는 지자체에서 휴대폰 인증 및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대상자 확인 후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이전과 동일하게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기존 수급자의 경우 사업공고는 6월 7일이며 신청 접수는 6월 8일부터입니다.  별도의 심사 없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6월 13일부터 신속하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다만 신규 신청자는 별도로 신청을 받아 지원 요건 심사 후 8월 말경 일괄 지급될 예정이라고 잘 살펴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대상 조회 및 신청하기 https://covid19.ei.go.kr/ 

 

 

문화예술인에게는 7월 중 지원금이 각각 지급됩니다. 지급 대상과 방법 등은 위의 도표를 다시 한번 참고해 주세요.
확정된 금액은 300만원으로 저소득 예술인 창작활동인을 대상으로 지원됩니다.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은 기존 100만 원에서 300만원으로 확장되어 지급된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문화예술인들께서는 꼼꼼히 살펴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