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칼라클레이 토끼만들기

by 인생의얼굴들 2022. 7. 26.
반응형

토끼는 누구나 좋아하는 귀여운 동물입니다.  미술시간이나 공예시간 중에 꼭 한번쯤은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 토끼를 오늘은 방과 후 돌봄 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았어요.

 

칼라클레이 토끼만들기

 

클레이로 토끼 만들기 아주 쉬워요~  

 

토끼 만들 클레이는 하양, 빨강, 검정 이렇게 세가지 색만 있어도 귀엽고 예쁜 토끼를 완성해 볼 수 있답니다~

이 세가지 색만 활용해서 토끼를 만들어보고, 있는 색을 섞어서 또 다른 색을 만들어 보는 과정에서 우리는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그럼. 어디부터 어떻게 만들어볼까요?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토끼의 몸과 얼굴 등의 크기에 따라서 귀여운 정도가 달라지므로 클레이 등분을 아래 사진을 참고로  잘 나누어 놓은 후 만들기를 하면 작업도 수월하고 클레이 양이 부족해서 당황하는 일이 없을 거예요.

 

 

칼라클레에 토끼만들기

 

칼라클레이 50g으로 만들면 큰 또끼를 만들 수 있고 30g 정도면 귀여운 작은 토끼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20-30g 기준으로 만들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위 사진처럼 토끼 얼굴 만들거 1: 귀 만들 거 1: 몸 1: 팔, 다리, 꼬리 1의 양으로 클레이를 나누어 놓고 작업을 진행해야 나중에 클레이 양이 부족하지 않을 거예요.  부족한 것보다는 남는 게 나니까요.  눈, 코, 입 외에 기타 장식들은 제일 마지막에 만들어서 붙이면 됩니다.

 

 

 

 

  1학년 어린이들이 정성을 다해 재미있게 완성한 토끼입니다.  자세히 보면 모양도 크기도 다양하고 표정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토끼가 쓰러지지 않게 하는 밥법으로  초록색 받침대를 만들어 주었는데 이 받침대는 선택사항입니다.  하트를 만들어 장식을 해주기도 하였고, 토끼가 좋아한다고 당근도 만들었어요. 귀에 붙여준 붉은색은 하양에 빨강을 아주 조금 섞어서 만든 색으로 장식한 것입니다.

 

 

 

 

귀엽고 앙증스러운 토끼가 완성되었어요.  20-30g으로 작은 토끼를 만들었는데, 1학년 어린이들의 작은 손으로 만들기에는 적절한 크기랍니다.  이 크기로 만든다면 아이들 스스로 할 경우  50분 정도의 시간이면 될 거예요.  학부모님이나 어른의 도움으로 함께 만들 경우 30분이면 완성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에서처럼 꽃 모양 메모꽂이를 세워주어도 되고요.  크레이가 충분히 마르는 데는 24시간이 걸리므로 메모꽂이를 꽂은 경우엔 마를 때까지 손을 데지 말고 잘 말려야 하는 주의가 필요해요.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또는 아이 스스로 귀엽고 예쁜 토끼 만드는 시간을 통해 힐링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