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로, 마이너카드에서 일에 대하여 알아보기

by 인생의얼굴들 2022. 1. 19.
반응형

지팡이 카드로 보는 기회와 처지 능력 에 대하여

 

마이너 카드가 우리에게 주는 상징적 의미

마이너 카드도 타로 카드에서 메이저 카드만큼이나 우리에게 전해 주는 이야기들이 소중하며 진지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마이너 카드 중 지팡이 카드만을 사용하여 타로가 우리에게 전해주는 메세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카드를 읽고 받이들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각 각의 사정에 따라서 다르게 작용한다는 것이며 연애, 사업, 관계등에 따라서 더욱 확고한 해석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인생사의 굴직한 내용들이랄까요 그런 의미의 이야기를 다룰때는 메이저 카드를 많이 사용하여 우리에게 메세지를 전달해 주며 우리들 각 각의 삶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삶의 애환들을 다룰 때는 마이너 카드를 주로 사용하여 타로카드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우리 인생길에 등대불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저는 오늘 이시간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하여 살펴볼 것입니다. 특히 상담했던 일들 중 하나의 예를 중심으로 하여 쉽게 일에 대한 메세지를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좀도 세부적이며 심층적으로 다루는 타로의 메세지들은 다음 시간에 집중적으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자 그럼 4원소중 지팡이 카드가 주는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4원소 중 지팡이는 열정과 일과 에너지

지팡이 카드가 상징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열정적인 것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활력을 상징합니다. 4가지의 슈트 중 한가지에 해당하는 지팡이 타로카드는 14장의 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10장은 숫자카드로 구성되어 있고 소년 기사 여왕과 왕의 4장의 인물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을 하고 싶거나 일자리 변경등에 관련된 내용을 알고자 할 때 메이저 카드와 함께 살펴 보면서 일에 대한 기회 여부 그리고 처한 상황, 이에 다르는 자신의 능력여부와 앞으로의 결과들에 대하여 타로가 들려주는 메세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추가로 한 두 장을 더 뽑아서 일에대해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지팡이 1번은 일을 할 수 있을까? 라는 기회라는 의미에서 성장하여 좀 더 나아질 수 있을 거라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등을 돌리고 돌아 서서 지팡이를 잡고는 어딘가 먼 곳을 바라보고 있는데 어쩌면 갈 길이 먼 것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갈 길이 멀다는 것은 말어도 길은 있다는 것이니 희망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그 희망을 갖고 노력하면 뜻하는 바를 앋을 수 있겠다고 보입니다. 중앙의 7번 지팡이 카드를 보면 한 사람이 지팡이를 잡고 있는데 그에게서 강한 힘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로는 6개의 나무가 더 있는데 이 사람의 아래에 있지요. 어쩌면 기회를 얻고 일을 해 나가는 데 있어서 물리쳐야만 하는 그 무엇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리쳐야 할 것들이란 경쟁자일 수도 있고, 어떠한 일에 대한 잡념이나 갖가지 생각들로부터의 고민거리 일수도 있습니다. 이 사람은 그런 것들을 용감히 물리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런 용기는 일을 하다 다가오는 권태나 인간관계에서도 강인하게 견뎌낼 수 있는 건강한 사람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우측의 지팡이 3 카드가 결론적으로 말해주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시련은 우리를 더욱 견고히 하고 그 열매는 달다

 시련은 우리의 삶을 더욱 견고히 한다

우측 1번의 카드는 어떠한 경우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전체적으로 정리해보면 어떠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또는 일자리를 변경하고자 할 때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과정에서 경쟁자들이나 어려운 상황들이 있더라도 힘을 내서 극복해 낸다면 결과는 아주 좋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조그마한 난관 앞에서 바로 좌절하거나 하고자 하는 일에서 손을 놓고야 만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 결과에 대해서는 제가 굳이 글로 쓰지 않아도 모두가 잘 알것입니다. 우리가 너무도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은 무슨 일을 하든 한 길을 간다는 것이고, 정말 어려운 것이고 자신의 일에 대해 만족해한다는 것 또한 어려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곳에 머물 수 있는 용기는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많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타로카드를 통해서 우리는 과거 현재 미래 등 다양한 삶에 대하여 교훈적인 메시지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인 것 같습니다. 좋은 이야기들은 믿고 의지하지만 힘든 이야기들을 전해주면 불신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어떠한 경우의 이야기가 주어지든 믿음으로 그리고 진심으로 받아들이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