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면조형, 색종이로 모자이크 고양이 만들기

by 인생의얼굴들 2022. 4. 3.
반응형

 

평면조형-색종이 모자이크 고양이

 

오늘은 색종이를 이용해서 평면조형 작업을 했어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종이를 정사각형으로 오려 모자이크 하여 완성하는 색종이 모자이크 작업을 하였어요. 고학년 어린이들부터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의 평면조형 작업을 위한 재료를 살펴볼게요.

위의 사진은 배경색을 검은색으로 한 것인데, 어린이들이 각자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7가지 색을 준비했어요. 크기는, A4용지 크기면 좋습니다.

 

 

배경 판을 위한 색상지와, 가위, 풀, 색종이 그리고 눈 스티커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고양이를 도안을 준비합니다.

이렇게 준비물을 나누어 준후 진행할 색종이 모자이크 고양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작품 활동이 진행됩니다. 평면조형 작업을 위한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가로와 세로의 크기가 일정한 네모 모양으로 오리는 것이에요. 모자라지 않도록 넉넉히 오려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색종이를 정사각형으로 오리는 작업만 끝내면 나머지는 쉽게 진행할 수 있어요. 그다음 고양이 캐릭터 일러스트 안에 정사각형의 다양한 색들의 색종이를 풀칠하여 붙입니다. 

 

 

정사각형으로 오린 색종이 고양이 그림 안에 붙이기

 

색종이 네모 모양으로 오린 것 고양이 일러스트 안에 붙이기

 

위의 사진처럼 알록달록한 정사각형의 색종이를 고양이 그림 라인 안에 붙여 나갑니다. 모자이크 모양으로 완성되어 지지요. 그래서 모자이크 색종이 고양이 만들기입니다. 그다음 작업으로 이젠 가위로 오려야 해요. 색종이를 틀 안에 다 붙이면 고양이 견본을  붙인 색종이 위에 데고 그립니다. 그것을 가위로 오리면 고양이 모양이 완성되지요.

 

자, 이제 이것을 각자 고른 색지 위에 붙이고 고양이 눈을 그리거나 스티커를 붙이면 완성입니다~  이 미술 활동은 은근히 시간도 걸리고 섬세하게 진행해야 해서 힘들어할 줄 알았는데 어린이들이 재미있어하더라고요. 과정이 복잡하긴 해도 완성된 작품을 모면 모두 만족해합니다. 만족도가 최상이라고 할까요? 이런 방법을 그대로 적용해서 새를 표현해 볼 수 도 있어요. 

 

색종이 정사각형으로 오리기, 붙이기

 

창의적 미술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은 무궁무진합니다. 그 미술활동의 종류들과 하는 방법들도 무궁무진합니다. 즉 예술분야의 창작과 표현 활동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린이들은 이런 창의적 체험활동들을 경험하는 것만으로도 인성을 겸비한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로 성장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색종이를 이용하여 평면 조형으로 고양이 작업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주 방문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