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ZT의 8가지 이미지들과 메이저 타로카드 태양19

by 인생의얼굴들 2022. 1. 29.
반응형

발테그묘화 그림과 메이저 태양19

 

WZT발테그 묘화 그리기

발테그 묘화는 미술심리 상담에서 투사도구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발테그 묘화그리기는 A4 종이에 8칸의 주어진 테두리 칸 안에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각 각의 칸 안에는 아주 작고 간단한 상징적인 그림들이 그려져 있으며 그 상징적인 작은 그림들을 보고 연상되는 이미지들을 그리는 것입니다. 무엇을 그릴지, 크기는 어느정도 인지 등등의 질문이 있을 수 있는데 여기서 그림을 그리는 것에는 정답이 없으므로 자유롭게 시작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림을 그려 나가는 순서도 그대로 할 필요는 없으나 그린 순서를 번호로 기록해 놓아야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숫자가 보이듯이 그림을 그린 순서를 연필로 메모해 놓거나 자신만 아는 방식으로 표시해 두어도 됩니다. 이곳에 그려진 상징 적인 그림들을 통해서 자신의 내재된 감정들을 파악할 수 있으며 문제점을 읽어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투사 검사를 통해서 미래에 대한 줍비를 더욱 잘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6개의 그림만 보여지는데 그림을 그린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가장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눈 후에 8개의 그림 중에 6개만 정리해 본 것입니다. 결국 1,2번의 그림은 큰  의미없이 그린 무의식속 바람인데 결국은 7번을 위한 것이었으며 최종 목표와 바람과 소원하는 바는 7번과 5번의 그림이었습니다. 8번 그림에서의 갈등을 견뎌내고 극복할 수 있는 에너지는 7번의 목표 달성을 위한 열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발테그 묘화 그림과 메이저 태양 카드 19

발테그 묘화 그림에서 4번에 그려진 교통수단은 기름을 넣어야만 갈 수 있으므로 이 그림이 상징하는 의미는 아마도 타인에 의하여 신분이 상승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그림에서 4번과 6번은 문제의 통합에 관련된 중요한 그림으로서 이 4번을 중심으로 순서대로 한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고 6번의 그림을 보면 지금 어떠한 일을 준비하고 있으며 그 일을 꼭 성공하고 싶어 하는 마음을 글로 써 놓았는데 4번을 중심으로 다른 그림들을 살펴보면 결국은 6번 7번의 소원하는 바를 위해 노력이고 그것을 위해 수고로움을 견뎌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6번7번의 바람이 이루어진다면 아마도 1번처럼 환호성을  올리며 기쁜 환호를 칠 것이라는 상징성이 담겨 있고, 그렇게 된다면 3번처럼 쉬는 여유의 사간을 갖고 싶은 바람도 있으며 5번의 그림처럼 소원하는 바가 이루어진다면 맛난 것을 먹고 싶다는 소박한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림을 통하여 투사된 마음을 읽어 보았고 그 후에 6,7번의 바람을 갖고 타로 카드를 뽑아 보았습니다. 그 결과 메이저 태양 19번을 뽑았는데 아주 희망적인 카드를 뽑았습니다. 무엇인가를 간절히 바란다면 그에 맞는 노력을 해야 열매 또한 풍성한 것처럼, 노력한 후의 대가는 그 기쁨이 배가 되겠지요. 그런 면에서 이분은 자신의 소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 하루하루를 열심히 준비하며 살아왔기에 꼭 이루어지리라 믿고는 있었으나 그 기간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겠다는 바람을 갖고 뽑은 타로카드였기에 더욱 기쁜 마음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희망과 행복과 사랑이 넘칩니다

 

메이저카드 태양 19-수고 많았어요, 다 잘될 거예요

태양카드 19에 등장하는 아이의 표정이 참으로 밝습니다. 하얀색 말의 의미도 희망을 상징합니다. 저 뒤의 벽이 보이는 곳은 이제 모든 어려움을 지나 찬란한 태양이 비추듯 일이 잘 될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고 있습니다. 찬란히 빛나는 태양은 신이 사람들에게 주는 은총을 상징하는데 이렇듯 이분에게도 행운처럼 기쁜 소식이 올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해바라기 꽃이 많이 보이는데 이 꽃 또한 긍정적인 기쁨, 태양에 관한 순종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요. 저 펄럭이는 붉은 깃발이 보이시나요? 이는 실천의지가 강렬함을 뜻하며 정열, 명예를 상징합니다. 과시욕이나 성취욕을 보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아이가 말 위에서 안전장치 없이 앉아 있으므로 운이 좋다 하더라도 조심하는 미덕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소원하는 것을 곧 이루게 되실 당신은 즐기고 과시할 자격이 있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았으니 이젠 즐기며 제 충전의 시간을 갖고 새로운 시간을 맞이할 준비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