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중년 일자리 소개-부산도 현재 모집중입니다!!

by 인생의얼굴들 2022. 7. 3.
반응형

요즈음 중장년 일자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중년에 해당되시는 분들도 지원할 수 있는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 교실 특강 강사 및 단기 돌봄 봉사자 모집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방과 후 돌봄 교실 특강 강사는 전국적으로 동시에 진행되고 있어요.

 

 

7월부터 8월까지 학생들은 여름방학이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서 단기, 장기 방학 특강 강사및 돌봄 봉사자 모집공고가 많이 뜨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광역시 방과 후 돌봄 교실 모집공고와 지원분야, 지원대상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집 사이트 

 

돌봄교실 특강 강사는 돌봄 전담사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정해진 요일과 정해진 시간에만 강의를 하면 되고요, 보통 주 1회에서 주 2회 수업이 진행되고 1회 수업에 2부~3부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본인의 경력과 적성을 살려서 어린이들에게  해당되는 과목을 수업하게 되는 프리랜서 일자리로 중장년의 분들도 지원 가능한 분야입니다.

 

현재 돌봄교실 특강 강사 모집 공고가 분야별로 시작되었어요. 미술, 창의 미술, 음악, 체육, 놀이체육, 댄스, 방송댄스, 음악, 피아노 등,  컵타, 수학, 창의수학, 놀이수학, 가베놀이 수학, 공예, 토탈공예, 칼라클레이, 종이접기 등과 로봇과학, 보드게임, 드론 등 모집 공고 내용이 광범위합니다. 

 

저는 오늘 부산광역시를 중점적으로 소개 하겠습니다. 타 지역들도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을 것이므로  해당 지역의 교육청 방문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이곳에 소개하는 것과 같은 내용을 알아보실 수 있어요.

 

우선 검색창에 "부산광역시 방과후학교지원센터"를 입력하시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곳저곳 클릭해서 검색하시며 둘러보실 수 있으나 특강 강사 일자리 모집 공고를 보시려면 <프로그램 위탁>을 클릭하셔야 해요.  

 

모집 사이트 들어가기

 

우선 부산광역시방과후학교지원센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프로그램 위탁> 이란 곳에 마우스를 갖다 데시면 <개인 위탁공고>와 <업체 위탁공고>가 있는데  <개인 위탁공고>를 클릭하면 <모집공고> 공간이 보여요.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메인 화면에서 사이드바를 내리면 아래 사진 처럼 녹색으로 보이는 곳 <개인 위탁공고>를 클릭하고 들어 가셔도 돼요.

 

 

모집공고 사이트 들어가기   https://home.pen.go.kr/afterschool/main.do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pen.go.kr

 

지원대상과 지원분야

 

문화 예술, 디지털, 과학분야로  모집이 이루어지며, 학교마다 선호하는 분야가 다르므로 잘 살펴보신 후 해당되시는 분야에 지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중년의 연령대에 해당되시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모집 공고 문중, 내용에 들어가 보면 연령에 대한 언급은 없어요.  하지만 돌봄 교실 특강 강사의 경우에 경력이나  해당 과목에 대한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신중년분들도 가능하십니다.

 

지원서류

방학 기간 중에 진행되는 각 종 프로그램이라서,  짧은 기간이지만 이런 작은 경험들이 쌓이면 차후에 정규 강사 모집 때에 합격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차는 서류전형이며, 서류 합격자는 2차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모집하는 학교마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학교마다 같습니다. 서류 준비 사항을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돼요. 미리 준비하셔서 해당되시는 분들은 지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원할 때 Tip

지원하신 후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우선 본인의 경력에 맞는 과목이어야 합니다.  본인이 좋아하기 때문에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경력이 있는 것, 전문 분야인 경우에 지원하시면 1차 합격률은 높아집니다.  또한 관련된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하겠지요.  요즈음 인터넷 강의 무료 수업들도 많이 있으므로 미리미리 준비해 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1차 합격 후에 2차 면접이 이루어지는데 2차 면접은 해당 학교마다 5분 시연 수업 등이 이루어져요.  2차 면접 때는 굳이 많은 말을 하는 것보다 질문에 대한 간단명료한 대답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가치관과 교육이념, 그리고 또래관계 지도 및 선생님들과의 통교 등을 중요하게 다룬 다는 점입니다.  2차 면접 때  어떤 질문을 받을 것인지 그 중요한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집중해서 보실까요?

 

 

2022년도 최근 2차 면접에 따르는 질문 내용입니다.  위의 5가지는 중요한 내용이에요.  저는 방과 후 학교 강사부터 돌봄교실 특강 강사까지 10여년의 경험을 갖고 있어요.  2021년도 부터는 2차 면접때 주로 질문을 받았던 내용들 입니다. 다섯가지의 내용을 보면 학교나 기관에서 어린이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에는 위의 내용들이 동반되기 마련입니다.  그러기에 면접때도 늘 등장하는 질문 내용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방과후 학교 강사나, 돌봄 교실의 돌봄 전담사, 돌봄교실 특강 강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로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신중년으로서 경력직으로 도전해 볼만한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즈음에는 40대 분들도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준비하시는 분들이 먼저 선점할 수 있겠지요?

 

 

 

 

저의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 주세요.

인터넷이나 sns에서 <인생의 얼굴들>을 검색하셔도 이곳으로 연결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안내해 드릴게요.

 

"한국직업능력교육협회" 에 들어 가시면 무료 강의 및 자격증 준비를 하실 수 있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유익한 사이트   http://www.kav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