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릭터 드로잉-백설공주 그리기

by 인생의얼굴들 2022. 6. 3.
반응형

백설공주 캐릭터 그리기

 

성인 펜 드로잉 시간에 젠 탱글 아트를 했어요. 

8회 차 펜 드로잉 미술 시간을 마련하였어요. 오늘은 젠 탱글 아트로 다양한 선들로 다양한 무늬의 패턴으로 그림을 그리는 젠 탱글 아트 시간입니다.  캐릭터 중 백설공주를 그리는 시간이었고요, 동심으로 돌아가 추억의 이야기를 나누며 그림을 그렸습니다.

 

 

 

젠탱글이란 선 (zen)+어지럽게 얽힌(tangle)의 합성어로 점. 선. 면을 이용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패턴 등을 그려 완성하는 것으로 이 젠 탱글 아트 기법을 활용한 미술심리상담 기법도 있어요.  또한 다양한 무늬와 선 등으로 그려진 만다라 도안은 심리적 투사 기법으로 사용되기도 해요.

 

저희는 펜 드로잉 시간에 디자인적인 요소와 심리상담 요소를 포함하여 즐겁게 그림을 그리면서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는데 그 의미가 있어요.  저희가 젠 탱글 아트에 사용하는 도구는 간단합니다.  스케치북, 일반 볼펜, 연필과 지우개만 있으면 돼요.

 

백설공주 캐릭터 도안 그리기

 

젠 탱글 아트를 위한 도안으로 백설공주를 선택했고요,  위의 그림처럼 도안을 준비했습니다.  연필로 어느 정도 스케치를 한 후 굵은 볼펜으로 라인을 그렸습니다.  그다음 밑그림으로 그린 연필선을 지우면 깔끔한 백설공주 일러스트가 완성됩니다.  저는 굵은 볼펜으로 테두리 선을 그렸지만 선호도에 따라서 볼펜의 굵기를 선택해서 그리면 되겠습니다.

 

완성된 위의 도안의 크기는 A4 size입니다.  이 도안을 수업에 참여하신 분들께 나누어 드리고, 스케치북에  옮겨 그리도록 했어요. 2시간 안에 완성하는게 목표이고 연령대로 높으시므로 옮겨 그리는 과정에 복사용지를 사용했습니다.  선을 구분하고 패턴을 그리는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도안은 제가 준비해 드렸고 펜으로 옮겨 그리도록 했습니다.

 

 

도안에  펜드로잉 젠탱글하기

 

위의 사진은 도안을 스케치북에 옮겨 그린 후 구분 선으로 구성하고 젠 탱글을 진행하고 있는 과정입니다.  젠 탱글 아트는 펜 드로잉 영역에 속하기도 하지만 디자인적인 감성을 갖고 있어 일러스트레이션적 요소도 포함되어 있는 듯해요. Black &White로 표현되는 모노톤의 매력이 특징이기도 하지요.  위의 그림에서 보시듯 선으로 그리는 패턴의 다양함은 상상력에 따라서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펜드로잉의 선으로 표현되는 백설공주 캐릭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캐릭터 드로잉 완성-백설공주

 

2시간 정도 그려서 완성된 펜드로잉으로 젠 탱글 아트 백설공주입니다.  원형 안의 무늬들이 다양함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각자 생각나는 대로 상상해서 개성 있는 패턴을 그리는 젠 탱글 아트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색지위에 캐릭터 드로잉 완성

 

위의 그림은 색지에 펜드로잉 한 것이고 캐릭터 백설공주를 새로운 감각으로 볼 수 있는 젠탱글 아트입니다.  흰색 종이 외에 다양한 색의 종이에 그려보면 독특한 효과의 개성 있는 그림을 완성해 볼 수 있어요.  펜드로잉이나 젠 탱글 아트의 입체감이나 율동성을 잘 나타내기 위한 Tip으로는 볼펜의 굵기를 다양하게 사용하는데 있어요.  그리고 상.하.좌.우를 살펴보고 검정색으로 칠해주면 안정감과 깊이감있는 그림을 완성해 볼 수 있답니다.

성인이든 어린이든 학생들이든 누구나 재미있게 그려볼 수 있는 펜드로잉, 젠탱글 아트로 다양한 캐릭터 그리기에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