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등학교여름방학-방학 계획 잘세우기1

by 인생의얼굴들 2022. 7. 13.
반응형

어린이들의 여름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방학을 잘 보내기 위해 학부모님들의 고민도 이만저만이 아닐 거예요. 학교나 기관 등에서도 방학을 위한 준비로 무척 바쁜 시기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방학 계획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여름방학 잘 보내기

 

 초등학교 여름방학

 

곧 다가올 초등학교 여름방학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특히 오늘은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방학 기간동안에 계획을 잘 세우는 것도 중요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린이들의 방학기간에 대해  살펴보면

 

 

전국의 초등학교 일정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물론 가장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해당 학교의 공지사항의 가정통신문에  들어가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초등학교가 방학하는 시기와 개학하는 시기는 대체적으로 비슷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초등학교 방학일정

 

초등학교의 여름방학은 보통 7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늦어도 7월 말에는 초등학교 방학식을 통해서 시작됩니다.  초등학생의 여름방학 끝나는 시기도 학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일찍 끝나면 8월 중순이고, 대체적으로 8월 말이면 개학식을 통해서 2학기가 시작됩니다.

 

 

여름방학 잘보내기

 

 

방학기간  건강하게 보내기

방학기간 동안에 아이들은 학교를 가지 않는데 이 기간 동안에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그동안 쉬지 못한 아이들에게 휴식을 주는 것도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은 그들 나름대로 피곤하고 스트레스받는 일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방학 기간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몸도 마음도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합시다.

 

여름방학이라고 집에만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어린이들은 놀면서 성장하듯이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들을 통해서 자신감을 갖게 되고 긍정적이며 자존감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듯이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초등학교 여름방학 잘보내기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계획하세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각 학교 내의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해 살펴 볼 수 있으며, 돌봄 교실로 갈 수 있는 어린이들 경우에는 여름 방학기간을 맞이해서 특별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을 학교마다 특색있게 많이 준비해 놓았습니다.  그러므로 학교에서 실시되는 방과후 학교나 방과후 돌봄교실 프로그램 중 아이가 스스로 선택해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어린이에게 결정권을 주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선택한 체험활동에 대한 책임감도 놓아질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재미있게 보내기


요즘 초등학생들의 진로를 위해서 진로 여름캠프 또는 과학캠프 등도 다양하게 개강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연계된 도서관이나 기관들이 있는데, 독서와 관련된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아요.  어린이의 선호도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선정해 준다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름엔 역시 바다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아이들과 함께 더운 여름을 날려 보낼 해수욕장을 방문해도 코로나19로 지쳤던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여름방학 잘보내기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여름방학 동안 행복한 추억을 심어주세요!!

여러분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